이것이 궁금해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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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스트레스가 심해요. 덧글 0 | 조회 2,113 | 2020-03-17 15:36:35
S.O.S  


최근 코로나19 때문에 생겨난 스트레스가 많습니다.

 

 


"불안과 공포가 커져요."

"잠을 못 자겠어요"

"의심이 많아져 사람들을 경계해요"

"기운이 없고 무기력해져요"


" 감염병 스트레스" 의 

대처법 안내 드립니다.




1. 믿을만한 정보에 집중한다.

:잘못된 정보는 스트레스를 가중시키고 올바른 판단을 방해합니다.


2. 정신건강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다.

: 힘든 감정을 누구나 경험 할 수 있지만 

과도한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.

평소 방문하는 정신건강 전문가 혹은 자녀의 담당 치료사,

'정신 건강 복지센터(1577-0199)'의 도움을 받으세요.


3. 힘든 감정은 털어 놓는다.

: 가족, 친구, 동료가 소통하며 힘든 감정을 나누어보세요.


4. 자신의 몸과 마음 돌본다.

: 충분한 수면, 운동, 건강한 식사 등으로 정신건강을 지켜요


5. 어린이와 청소년의 시선에서 관심을 기울인다.

: 어린 자녀의 수준에 맞추어 감염병에 대해 설명해주세요.

또한 S.O.S 심리상담센터 홈페이지 "이것이 궁금해요"란에 

준비되어있는 다양한 놀이 방법을 통해 

실내 놀이 활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

참고문헌 - 질병관리본부


  코로나바이러스예방, 스트레스대처법, 감염병스트레스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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